색채 디자인

패션 디자인

note051 2024. 7. 2. 17:58

패션디자인
디자인의 영역 중에 가장 실생활과 밀접하다고 할 수 있는 패션 디자인은 디자인, 의류, 미학 그리고 건설 등 여러 분야의 아름다움을 액세서리와 의류에 적용하는 디자인 분야입니다. 패션디자인은 기역별 문화와 다양한 유행에 영향을 받으며, 장소와 시간에 따라 변화합니다. 패션 디자이너는 정장, 스커트, 드레스, 바지를 포함한 온갖 의류와 구두, 가방과 같은 장신구를 소비하는 사람들을 위해 제작합니다. 디자인 분야에서 학업을 마치면 의류, 장신구, 또는 장신구 디자인을 전문으로 할 수 있고 패션에 관련된 여러 분야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패션 디자이너들은 미적인 뿐만 아니라 기능적으로 실용성 있고 보기에도 좋은 옷을 디자인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들은 어떤 사람이 이 옷을 입을 것 같으며 이 옷을 입을 상황과 환경을 고려하며, 패턴, 재료, 스타일 넓은 범주 안에서 생각하고 일을 합니다. 평상복으로 입고 있는 대부분의 옷은 전통적인 스타일의 작은 범주에 속하지만, 특별한 옷은 대체로 정장이나 파티 드레스와 같은 특별한 경우에 입게 됩니다.
패션 디자이너는 보통 본인의 작품을 모델 런웨이를 사용하여 선보입니다.
패션 디자이너들은 귀걸이, 반지, 팔찌와 같은 디자이너의 작품과 장신구를 디자인할 때 다양한 방법으로 디자인합니다. 옷을 시장에 내놓기 위해서는 필요한 시간이 있기 때문에, 패션 디자이너들은 소비자의 욕구에 변화를 예상하여 작업해야 합니다. 패션 디자이너들은 직물, 색상, 모양, 다듬기 등을 포함한 각각의 옷의 디자인을 만드는 데 책임이 있습니다. 

더 특별하고 개인적인 오트 쿠튀르 옷들은 맞춤형 재단과 함께 특별히 개인을 위해 만들어집니다. 하지만 요즘 대부분의 의류는 평범하게 볼 수 있는 시장, 특히 평상시 착용하고 입을 수 있는 패션 또는 빨리 소비되는 패스트 패션으로 알려진 일상복들로 디자인되었습니다. 

패션 디자이너는 여러 가지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하나로 연결하고 통찰력 있는 디자인을 완성하기 위해 영감을 얻을 수 있는 특정한 사이트를 참고하며 디자인 작업을 하기도 합니다. 디자이너가 패션 디자인과 의류 착용감에 온전히 만족하면, 디자이너들은 전문적으로 패턴을 작업하는 제작자와 회의하고 그 후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해서 의류에 들어갈 패턴을 만드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마지막으로, 샘플 의상이 실제로 의류 시장에 적용할 수 있는 의상인지 확실히 확인하기 위해 모델에 맞춰 제작해 보고 테스트합니다. 패션 디자인은 표현력이 뛰어나고, 디자이너들은 기능적임과 동시에 미적인 기능까지 함께 가지고 있는 예술을 창조합니다.

패션 디자이너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디자인 작업을 하는데, 디자이너 중 몇몇은 머릿속에 아이디어를 가지고 시작해서 나중에 페이퍼 소묘나 컴퓨터에 디자인 아이디어를 옯기는 방법으로 작업하고 다른 몇몊 디자이너들은 마네킹에 직업 천을 대고 작업하는 것부터 작업을 시작합니다. 디자이너마다 디자인 과정은 개인마다 독특하고 디자인 과정에 들어가는 다채로운 단계들을 보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관찰입니다. 
패션 산업의 구조
패션 산업에는 패션디자이너들을 위한 여러 가지 직업들이 있습니다. '회사 디자이너'로서 한 패션 회사에서 정규직으로 일하는 패션 디자이너들은 그 디자인을 개발하고 있고 개인 또는 디자인 팀의 일부로 함께 협업하며 일할 수 있습니다. 개인 프리랜서로 일하는 디자이너들은 자신을 위해 일하고, 그들이 작업한 디자인을 패션 회사나, 옷 가게, 또는 의류 제조업체에 판매합니다. 프리랜서 디자이너들은 자신들의 디자인에 대한 완벽한 스킬을 제공하는 그들만의 브랜드를 세우기로 선택하는 패션 디자이너들이 많이 있습니다. 또 다른 자영업자 디자이너들은 개인 고객을 위한 패션디자인을 합니다. 고급 패션 분야의 디자이너들은 의류 전문점이나 백화점의 패션 매장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이 디자이너들은 기성 패션 흐름을 따르기도 하고 독창적인 옷을 만듭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패션 디자이너는 대중 시장을 위한 여성, 남성 패션의 디자인을 작업하면서 의류 제조업체에서 일합니다. 나이키나 아디다스와 같은 브랜드로 '이름'을 가진 대형 디자이너 브랜드들은 메인 디자인 감독의 지시 아래 개인 디자이너 팀에 의해 디자인 작업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패션의 종류
오트 쿠튀르
1950년대 이전까지 패션 의류는 주로 오트 쿠튀르 또는 맞춤형 기준으로 작업 되고 제조되었으며, 각 의류는 특정 고객을 위해 제작됐습니다. 재봉 의류는 개별 고객을 위해 주문하도록 만들어지는 패션의 종류이며, 보통 고급 직물을 비싼 값에 사들여서 옷의 디테일과 고객의 요구 사항, 마감에 극도의 주의를 기울여 봉제 되며, 가끔 시간이 오래 걸리고 수작업으로 실행되는 기술을 사용합니다. 재료 비용과 만드는 데 걸리는 비용과 시간보다 디자인 자체의 미와 착용감을 우선시합니다. 이런 오트 쿠튀르 의류의 높은 제작 비용으로 인해 오트 쿠튀르는 패션 회사에 직접적인 이익을 거의 얻지 못하지만 상표 인지도를 위해 중요합니다. 

패션 디자인 역사
그 당시 패션 디자이너라고 불리기 이전의 예술가들이 옷을 디자인할 때에 스케치하거나 페인트 디자인을 시작했다. 의류를 제조하기보다는 고객이 원하는 옷들을 만들어서 사람들에게 알려졌습니다. 의뢰한 고객이 예술가의 디자인을 좋아한다면, 고객은 디자이너로부터 옷을 의뢰했고 옷 가게에서 고객들에게 요청 들어온 제품을 제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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