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채 디자인

패션 디자인2

note051 2024. 7. 2. 19:28

패션 디자인: 기성복
기성복은 오트 쿠튀르와 대중 시장의 교차 지점입니다. 기성복은 개별 고객을 위해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많은 사람이 접할 수 있게 만들어진 디자인으로, 직물의 재단과 선택에 많은 주의를 기울입니다. 옷은 희소성을 보장하기 위해 소량으로 제작하기 때문에 다소 비싼 가격 합니다. 기성복 컬렉션은 보통 패션 위크라고 알려진 기간 동안 매 시즌 패션 하우스에서 볼 수 있습니다. 패션 위크는 도시 전체에서 진행되고 일 년에 두 번 개최됩니다. 
하프웨이 패션은 소비자가 디자이너와 함께 디자인하는 과정에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기성복 패션과 차이가 있습니다. 하프웨이 의류는 의도적으로 미완성된 의류로, 의류의 디자이너와 소비자 사이의 공동 디자인을 진행합니다. 하프웨이 의류는 기성복 패션의 대안입니다.  


대중적인 패션 시장은 패션의 유명한 브랜드들에 의해 유행하는 트렌드를 사용하여 기성복을 생산하고 다양한 소비자들을 만족시킵니다. 현재, 패션 산업은 대중 시장 판매에 더 많이 투자하고 있습니다. 시간과 돈을 절약하기 위해, 패션업계는 기계로 쉽게 할 수 있고 더 값싼 직물과 더 간단하고 빠른 생산 기술을 사용합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서 최종 제품은 훨씬 더 저렴하게 소비자에게 판매될 수 있습니다. "키치"라고 불리는 디자인의 한 종류가 있는데 뜻은 "반복적인" 또는 "미학적으로 만족스럽지 않은"이라는 의미의 독일어 kitchig에서 유래되었습니다. Kith는 또한 "따라서 더 이상 트랜디하지 않는 옷을 입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요 국가들의 패션산업
벨기에
1980년대 말부터 1990년대 초, 벨기에의 패션 디자이너들은 매우 개인화된 패션에 대한 이상을 가져왔고 동양을 혼합한 새로운 패션 이미지를 발상했습니다. 

미국
미국은 가장 부유하고 가장 크며 여러 방면에서 패션 산업의 본거지입니다. 미국의 대부분 패션 하우스는 뉴욕의 중심에 위치한 가먼트 디스트릭트 지역에 있습니다. 마이애미는 또한 특히 수영복과 다른 휴양 지향 패션과 관련하여 새로운 패션 중심지로 급부상했습니다. 매년 2월과 9월에 열리는 뉴욕 패션 위크는 반기 행사로, 전 세계 가장 오래된 4대 패션 위크 중 하나인 행사입니다. 세계 최고의 패션 학교 중 하나인 새 학교 중의 디자인은 파슨스 뉴욕시의 아래쪽 맨해튼 그리니치빌리지 인근에 있습니다. 미국에는 수많은 패션 잡지가 발행되고 세계적으로 수많은 독자에게 배포됩니다. 예를 들어 하퍼스 바자, 보그 등이 있습니다.

미국의 패션 디자인은 엄청난 인구를 위해 존재하고 인종적 다양성을 반영하여 매우 다양하지만,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도시적이며 아주 멋진 느낌의 디자인이 지배적이며 도시 중산층 및 운동 및 건강을 생각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하여 더 격식 없는 스타일을 좋아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오트 쿠튀르 패션 행사로 맨해튼에서 매년 열리는 멧 갈라 행사는 패션 디자이너와 그들의 창작물을 축하하는 장소입니다. 소셜 미디어에 나오는 트렌디한 패션을 가장 자주 선보이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일부 인플루언서는 제품이나 의류를 홍보하기 위해 큰돈을 지불하며, 비즈니스는 많은 구매자가 광고를 보고 제품을 구매하기를 희망합니다. 인스타그램은 가장 인기 있는 광고 플랫폼이지만 페이스북, 틱톡, 스냅챗, 트위터 및 기타 플랫폼들도 사용됩니다. 패션 흐름을 알리는 데 뉴욕에서 LGBT 패션 디자인 커뮤니티는 매우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수많은 연예인은 뉴욕 패션 위크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와 마드리드는 스페인의 주요 패션 중심지입니다. 스페인 패션은 대부분 다른 국가의 패션 문화들보다 더 전통적이고 보수적이지만 다른 방면에서는 더욱 '시대를 초월한' 패션입니다. 많은 패션 브랜드와 디자이너들이 스페인에서 오지만 그런데도, 스페인 사람들은 옷을 입을 때 큰 위험을 무릅쓰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독일.
베를린은 독일 패션의 중심지이고, 유럽에서 가장 큰 패션 무역 박람회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합니다. 현장의 다른 중요한 중심지는 함부르크, 뮌헨, 쾰른입니다. 독일 패션은 전통적이지 않고 젊은 디자인과 매우 자유분방한 스타일뿐만 아니라 우아한 곡선들로 유명합니다.
영국
오랫동안 영국 패션 산업의 중심지인 런던은 현대 영국 스타일과 통합된 다양한 외국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형적인 영국 디자인은 최근 현대 기술과 전통 스타일을 결합하면서 점점 더 혁신적으로 되었습니다. 영국 패션과 스타일링 산업에서 빈티지 스타일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패션 디자이너들은 규칙적으로 새것과 오래된 것을 서로 매치하는데, 이런 방식은 영국 스타일인 독특한 보헤미안의 미학을 줍니다. 아일랜드 패션의 스타일링과 디자인 모두 영국 패션 흐름에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이탈리아
밀라노는 이탈리아의 가장 유명한 패션 수도입니다. 오래된 이탈리아 장인들의 대부분은 로마에 있습니다. 그러나 플로렌스와 밀라노는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패션 수도이고, 밀라노와 플로렌스는 큰 패션 전시회 전시장입니다. 화려한 우아함을 특징으로 하는 이탈리아의 패션은 격식을 차리지 않는 것이 특징 입니다. 이탈리아에서, 밀라노 패션 위크는 일 년에 두 번 9월과 2월에 열립니다. 밀라노 패션 위크는 세계적인 패션을 주목받고, 패션 애호가 언론과 함께 밀라노 중심부에서 그것을 기념합니다.

일본
대부분의 일본 패션 업계는 도쿄에 있습니다. 아시아에서 가장 큰 패션 위크는 도쿄에서 개최됩니다. 일본의 디자인은 느슨하고 구조화되지 않았으며 종종 복잡한 재단으로 디자인 되기도 합니다. 색상은 차분하고 은은하며, 풍부한 질감의 소재인 경향이 있습니다. 유명한 일본 디자이너로는 미야케 이세, 다카다 겐조 와쿠도 레이 요지 등이 있습니다.

'색채 디자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품 디자인  (0) 2024.07.03
시각 디자인  (0) 2024.07.02
패션 디자인  (0) 2024.07.02
실내 디자이너의 직업  (0) 2024.07.01
실내 디자인2  (0) 2024.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