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채 디자인

제품 디자인

note051 2024. 7. 3. 11:44

고객에게 판매 사업을 위한 새로운 제품을 만드는 것을 제품 디자인 과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발한 제품을 제작하는 체계적인 과정을 통해 아이디어를 생성하고 디자인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따라서 제품 디자인은 신제품 개발의 주요 작업 중 하나입니다.

제품 디자인을 제발 하는데 필요한 아이디어 창출에서 본격적인 상업화에 이르기까지 하나의 전술적이고 전략적인 작업 활동입니다. 제품 디자인의 체계적인 접근 방식에서 제품 디자이너는 아이디어를 개념화하고 팀원들과 함께 평가하여 눈에 보이는 발명품과 실제 제품으로 탈바꿈합니다. 제품 디자이너의 역할은 많은 일반 사람이 기존의 제품과는 다르게 사용해 보지 못했던 새로운 제품을 만들기 위해 기술 및 예술을 결합하는 것입니다. 제품 디자인은 실제로 과거에는 더 큰 인적 자원을 취했을 방식에서 요즘은 디자이너가 3D 모형화, 시각화, 분석을 포함하는 일을 하고 아이디어를 생산할 수 있는 디지털 도구에 의해 발전되었습니다.

제품 디자인은 대부분 산업 디자인과 같은 분야로 분류되며, 최근에는 물리적 제품, 소프트웨어 서비스 및 디자인을 포함하는 큰 범주의 단어가 되었습니다. 산업 디자인은 제품을 대량 생산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인체공학과 및 공예 디자인 관련된 예술적 사용성과 형태를 하나로 합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산업 디자인 및 제품 디자인의 다른 측면에는 엔지니어링 디자인이 포함되지만, 이러한 경계가 항상 명확한 경계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제품 디자인의 다양한 과정이 있고 다른 측면에 많은 사람들이 초점을 맞춥니다. 이 과정의 한 가지 예로 들 수 있는 케이스는 "창의적 문제 해결의 일곱 단계"에서 짐 배틀그라운드 손톱 과 돈 코버그에 의해 설명되었습니다. 이 과정은 관련된 제품의 성격과 유형에 따라 현장 전문가 디자이너 같은 다양한 훈련과 기술을 가진 사람들의 그룹에 의해 보통 제작됩니다. 이 과정은 대부분 무엇이 필요한지 파악하고, 가능한 브레인스토밍으로 아이디어를 내고, 모의 프로토타입을 만들고 제품을 디자인하고 생성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위 과정으로 제품디자인을 마무리하지 않고 제품 디자이너는 계속해서 이 아이디어를 발전시키고 실제 제품으로 만들고 성공 가능 여부를 평가, 개선이 필요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제품 디자인 프로세스는 지난 몇 년 동안 큰 발전을 경험했습니다. 3D 프린팅의 증가와 많은 사용량이 있었고 새로운 소비자 친화적인 3D 프린터는 차원 물체를 생산하고 플라스틱과 같은 물질로 위쪽으로 인쇄할 수 있어서 과거의 한 페이지에 잉크를 퍼뜨리는 기존의 프린터와 달리 효율적인 방면에서 많이 발전된 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제품디자인의 프로세스 

먼저, 디자이너들은 프로젝트에 몰두하고 팀원들과 함께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올바른 방향으로 찾기로 결정합니다. 그들은 그 과제를 가장 효율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내기 위해 그들의 능력과 아이디어를 모읍니다.
그다음은 분석의 단계입니다. 이 단계에서, 팀의 모든 팀원이 제품에 대한 연구를 시작합니다. 팀원들은 구체적이고 일반적인 자료를 모읍니다. 이 자료들은 다른 많은 자료 중 통계, 설문지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포함할 수 있습니다. 

제품 디자이너들은 브레인스토밍을 통해서 디자인 문제에 대한 해결책과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합니다. 이상적인 브레인스토밍 세션은 기존의 판단이나 편견을 동반하지 않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내는 것으로 합니다.
지금까지 제품 디자이너들은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가장 창의적인 몇 가지 아이디어로 좁혔으며, 이를 통해 성공적인 제품으로 한발짝 다가갈 수 있고, 이를 통해 제품을 만들기 위한 계획을 전략적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제품을 아이디어 그대로 구현하는 단계입니다. 제품의 프로토타입이 제작되고 이전 단계에서 나온 아이디어와 제품 계획이 실현되며 제품이 실제 제품으로 구현되기 위해 시작합니다.
마지막으로 구현된 제품을 테스트하고, 부족한 부분을 찾아 개선이 이루어집니다. 비록 이 단계를 마지막 단계라고 하지만, 제품 디자인의 과정이 끝났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완성된 제품 디자인의 프로토타입이 설계만큼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팀원들은 계속해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브레인스토밍해야 합니다.
 제품 발견에 널리 사용되는 접근 방식인 Double Diamond Framework는 문제 해결 및 설루션 개발을 위한 접근 방식으로 구조화된 방법을 강조하여 팀이 제품의 아이디어를 결정하기 전에 광범위한 탐색을 먼저 하도록 장려합니다.
프레임워크는 발산과 수렴의 두 가지 주요 단계로 구성됩니다. 각각 특정 단계와 고려 사항이 있습니다. 

발산 단계에서 팀은 이전에 정의된 해결책 없이 문제 공간을 폭넓게 생각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개방적이고 자유로운 대화 방식으로 진행하며, 핵심 페르소나와 참여하고, 고객과의 대면하고 받은 의견들을 있는 그대로 수집하고 공유합니다. 목표는 다양한 문제 영역을 구별하고 체계화하여 논점과 개선해야 할 문제가 자연스럽게 나타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발산 단계가 마무리되면 팀원들은 해결책의 우선순위를 결정하고 문제 영역을 좁히는 수렴 단계로 전환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주요 과제를 이해하고 문제를 정의하며 조직 내 해결책을 마련합니다. 효과적인 수렴을 위해서는 비즈니스 전략과 실현 가능성을 고려하고 문제의 중요성을 명확하게 설명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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