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채 디자인

환경 디자인

note051 2024. 7. 1. 12:34

환경디자인의 핵심 원칙은
지속 가능성이 중요합니다. 재생 가능한 자원, 에너지 효율적인 기술 및 친환경 소재의 사용을 통해 인간 활동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해야 하고
두 번째 원칙은 기능성입니다. 근 가능하고 실용성이며 공간을 사용할 사람들의 요구와 행동에 맞춰진 공간을 디자인합니다.
세 번째 미학이 원칙입니다. 감각적 경험, 시각적 매력, 정서적 연결 요소를 디자인에 통합합니다.

네 번째 전체적인 접근 방식이 원칙입니다. 환경을 형성하는 상호 연결된 사회적, 경제적, 생태학적 요인을 고려합니다.




특정 지역의 사회적, 자연적, 문화적, 물리적 환경을 향상하는 공간을 만들고자 합니다. 정교하고 도움이 되는 디자인은 항상 환경적 요인을 고려하는 디자인입니다. 환경 디자인의 순서는 계획, 프로그램, 정책, 건물 또는 제품을 발견할 때 주변 환경을 정교하게 다루는 프로세스입니다. 그러나 1940년대에 시작된 환경 운동이 환경 디자인 개념을 더욱 분명하게 만들었습니다. 

환경 디자인 분야는 지리 건축, 도시 계획 건축 및 실내 디자인이 포함됩니다. 환경 디자인은 인간이 디자인한 환경을 만드는 것과 관련된 과학과 응용 예술을 지칭할 수도 있습니다. 환경 디자인은 역사적 보존 및 조명 디자인과 같은 학제 간 분야를 포함하기도 합니다. 더 큰 범주에서 환경 디자인은 제품의 산업 디자인에 영향을 미칩니다. 풍력 발전기, 혁신적인 자동차, 태양열 장비 및 여러 종류의 장비가 예가 될 수 있습니다. 현재 이 용어는 생태 및 지속 가능성 문제에 적용되도록 확장되었습니다 .



환경디자인의 역사는
그리스시대 대부분은 연료용 나무 공급이 고갈되어 건축가들이 태양의 태양 에너지를 포착하는 주택을 설계하게 되었습니다. 환경 설계의 첫 번째 추적할 수 있는 개념은 주로 기원전 500년경 고대 그리스에서 시작된 태양열 난방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여름에 위도 40도의 경우 태양은 남쪽에서 높고 천장에서 70도 각도로 있지만 겨울에는 태양이 더 낮은 궤적으로 이동하여 천정 이 26도입니다. 그리스인들은 태양의 위치가 일 년 내내 변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남쪽은 주택을 차가운 북풍으로부터 보호했습니다. 또한 그리스 주택은 여름에는 거의 햇빛을 받지 못하지만 완전한 햇빛을 받아 주택을 따뜻하게 하는 남향 외관으로 지어졌습니다. 이러한 영리한 건물 배치는 고대 도시의 격자 패턴 사용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주택이 북쪽에서 남쪽으로 향하기 때문에 그리스 도시의 거리는 주로 동서로 뻗어있는 구조입니다.

문자 그대로 '태양로'를 의미하는 로마의 헬리오카미누스 는 ​​초기 그리스 주택과 동일한 측면으로 기능했습니다. 태양 건축의 관행은 로마인들에게도 계속되었는데, 로마인들은 기원전 1세기까지 이탈리아반도의 많은 부분을 벌채했습니다. 로마의 많은 건축가들은 창문에 유리를 추가하여 빛이 통과할 수 있게 하고 열이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내부의 따뜻한 열을 보존했습니다. 수많은 공용 목욕탕은 남쪽을 향하고 있었습니다. 로마인들은 또한 온실을 사용하여 일 년 내내 작물을 재배하고 제국의 먼 구석에서 온 이국적인 식물을 재배했습니다. 플리니우스 더 엘 거는 일 년 내내 티베리우스 황제의 주방에 공급한 온실에 대해서도 기록했습니다 .

로마인, 그리스인, 중국인은 빠르게 몇 초 만에 물체를 태울 만큼 충분한 세기로 태양 광선을 물체에 집중시킬 수 있는 곡면 거울을 개발했습니다. 태양 반사판은 가끔 광택이 나는 구리, 은 또는 황동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건물의 태양 방향과 유리를 태양열 집열기로 사용하는 것 외에도 그리스인들은 태양 에너지를 활용하는 다른 방법을 알고 있었습니다. 

현대 환경 디자인의 초기 뿌리는 디자이너이자 작가인 윌리엄 모리스와 함께 19세기 후반에 시작되었습니다. 그와 존 러스킨 같은 다른 사람들은 산업 혁명이 자연과 노동자들에게 해를 끼칠 것이라고 느꼈습니다. 그는 자신의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직물 및 벽지 책에서 산업화한 재료와 공정의 사용을 거부했습니다. 

브라이언 다니츠와 크리스 젤로스의 유명한 다큐멘터리 영화인 생태적 디자인: 미래를 발명하다 의 서사는 2차 세계 대전 이후 수십 년 동안 "세계는 과학과 산업의 어두운 그림자에 맞서야 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20세기 중반부터 버그 민 그 터 풀러 와 같은 사상가들은 환경 설계자들의 우려와 문제점이 점점 커지고 심화하는 촉매 역할을 했습니다. 오늘날 토지 복원, 에너지 효율성, 유기 원예 및 농업, 적절한 기술 도시주의 지속 가능한 에너지 및 폐기물 시스템은 인정된 고려 사항 또는 선택 사항이며 각각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소비하는 것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생산하는 "에너지 플러스 빌딩"을 건설하는 것도 가능하게 되고, 초과한 에너지는 전력망에 판매될 수 있습니다. 지열에너지, 태양광발전 등 재생에너지원을 구조물과 함께 통합함으로써 에너지 소비가 스스로 생성되고 오염이 없는 제로 방출 건물을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환경 설계 프로세스의 예로는 소음 차단벽 설계에 도로 소음 컴퓨터 모델을 사용하는 것과 도시 고속도로를 분석하고 설계할 때 도로 공기를 분산시키는 모델을 사용하는 것이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LEED 그린 빌딩 등급 시스템 환경 지속 가능성을 평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최신 철학과 실천의 규격 내에서 환경 디자인을 생각하고 작업하는 디자이너들은 생태학을 디자인의 기초로 삼아 기술과 자연의의 혼합을 추구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관리, 보존 전략이 개인의 건물부터 여러 사람이 속해 있는 공동체까지 모든 수준에서 적용될 수 있고 인간 개인과 지역 및 지구 생태계에 좋은 영향을 끼칠 것으로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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