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채 디자인

색채와 문화

note051 2024. 6. 29. 23:07

문화 전반에 걸쳐 색채를 번역하는 것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까
우리는 판매 전문가들이 목표로 하는 지역에 대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배우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습니다. 인쇄물이나 디지털 자료가 다양한 지역에 미칠 시각적 영향을 고려할 때 색채와 문화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하지만 홍보 활동이 문화적 격차에 따라 어떻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설명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색상이 다른 문화에서 어떻게 인식되는지 살펴보고 시각적 선택이 목표로 하는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문화 전반에 걸친 색채와 문화
우리의 동공은 천만 가지의 색상까지 인지할 수 있습니다. 브로슈어, 웹사이트 또는 광고판에서 색상은 눈을 향하고,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의미를 전달하며, 궁극적으로 회사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색상이 문화 간 의사소통에 중요한 것만큼, 엄격하게 코드화된 공식은 없습니다. 지역마다 인식이 다르며, 하나의 색상은 전 세계적으로 다른, 심지어 대조적인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파란색
서양 문화에서 파란색은 안전과 신뢰를 나타냅니다. 색상은 일반적으로 강인한 남성성과 관련이 있으며 권위, 충성심, 보안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이유로, 그것은 많은 은행에서 사용되고 경찰 제복의 표준이 되었습니다.
파랑은 미국 마케팅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색상 중 하나이며, 부정적인 의미가 상당히 부족하기 때문에 종종 전 세계 고객에게 안전한 색상으로 간주합니다.
동양 문화권에서 파란색은 불멸, 영성, 그리고 천국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힌두교에서 색은 사랑과 신의 기쁨을 구현하는 크리슈나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그들의 강한 가톨릭 인구와 함께, 라틴 아메리카 문화들은 또한 파란색을 종교와 연관시킵니다, 왜냐하면 파란색은 성모 마리아의 맨틀 색상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애도와도 연관될 수 있습니다.
검은색
검은색은 고급 브랜드에서 자주 사용하는 미국에서 세련미, 우아함, 힘을 불러일으킵니다.
라틴 아메리카에서 색상은 남성성과 연결되어 있으며, 검은색은 남성이 자주 착용합니다.
흑인은 또한 많은 문화권에서 애도와 관련이 있는 색입니다.


서양 국가들에서, 빨간색은 흥분, 위험, 긴급함, 그리고 사랑을 불러일으킵니다. 빨간색이 녹색과 합쳐지면, 색 구성표는 크리스마스의 전통적인 색인 축제 분위기가 됩니다.
빨간색은 인도(전통적으로 신부들이 빨간 웨딩드레스를 입는 나라)의 순수함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라틴 아메리카 국가에서 빨간색은 흰색과 결합하면 종교적인 의미도 가질 수 있습니다.
빨간색은 중동의 위험과 주의를 불러일으킵니다.
중국에서 빨간색은 행운과 행복을 상징합니다 (미국의 중국 음식점에서 사용되는 한 가지예요). 그것은 또한 중국 새해의 색상입니다.
그러나 옛 동유럽 국가들에서 빨간색은 여전히 공산주의와의 연관성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노란색은 미국에서 행복, 낙관, 그리고 따뜻함과 관련된 밝고 쾌활한 색입니다.
하지만, 노란색은 지구의 다른 지역에서도 많은 부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집트와 라틴 아메리카의 많은 지역에서, 그 색상은 죽음과 애도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독일인들에게 노란색은 질투와 질투를 상징합니다.
황금빛 노란색은 많은 나라에서 돈, 지위, 물질적 성공과 관련이 있습니다.
특정 아프리카 국가에서는 돈과 성공의 연관성 때문에 사회에서 높은 순위에 있는 사람들만 이 색을 입습니다.

서양 국가들에서, 녹색은 종종 환경, 진보, 그리고 운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 색상은 성장과 장수를 촉진하며, 안전하고 건강합니다.
하지만, 녹색은 퇴마와 불효를 나타내는 금지된 색으로 여겨지는 인도네시아에서 부정적인 의미를 불러일으킵니다.
중국에서 녹색은 또한 불륜을 나타낼 수 있는데, "녹색 모자를 쓰고 있다"는 표현은 남자가 아내에게 바람을 피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렌지는 서양 문화에서 가을, 따뜻함, 수확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중동에서는 애도와 상실과 관련이 있습니다.
많은 동양 국가는 오렌지를 사랑, 행복, 그리고 건강과 연결합니다.
인도 문화에서 오렌지(특히 노란색-주황색)는 신성한 것으로 여겨집니다.
일본인들에게 오렌지는 사랑, 용기, 그리고 행복을 상징합니다.

미국에서, 갈색은 안정적이고 믿을 수 있는 흙 같은 색입니다. 음식 용기는 전통적으로 갈색이고, 그 색은 UPS와 같은 배달 회사들에 의해 사용됩니다.
중동에서는 갈색을 지구와 조화를 이루는 편안한 색으로 보기도 합니다.
그러나 콜롬비아와 니카라과와 같은 일부 라틴 아메리카 국가에서는 이 색상이 거부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동부 국가들과 인도는 갈색을 애도와 연관시킵니다.
하얀색
서양 사회에서 백인은 결혼식, 순결, 청결과 관련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색은 많은 아시아 문화에서 죽음, 애도, 그리고 겸손을 나타냅니다.

글로벌 웹사이트에서 효과적으로 색상을 사용하는 회사의 한 예는 맥도날드인데, 그 회사의 사이트는 각 나라의 색상 선호도를 반영하도록 맞춤화되어 있습니다. 그 회사의 시그니처 빨간색은 글로벌 사이트에서 사용되지만 따라 색상 사용을 조정합니다. 예를 들어, 빨간색이 매우 상서롭고 호의적인 색상인 인도에서, 그들의 사이트는 악센트 색상으로 축소되는 다른 사이트에 비해 매우 포화한 빨간색을 배경 색상으로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인도, 이탈리아, 그리고 스웨덴에서 사용되는 매우 다른 색상의 팔레트를 비교해 보세요.
다문화 홍보물에서 색채를 비교해 보세요.
이 분야에서 실수의 예는 유로 디즈니(Euro Disney)인데, 이는 표지판, 기념품 및 마케팅 자료에서 보라색을 특징으로 합니다. 시장 조사에 따르면 유럽에서는 미국과 다른 방식으로 보라색이 인식되었다고 나중에 밝혔습니다. 가톨릭 유럽에서는 색상이 죽음과 십자가 무늬를 상징했습니다. 부정적인 의미 때문에 디즈니는 유럽 캠페인을 재설계하여 인쇄물과 공원 전체에서 보라색 사용을 크게 줄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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