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채 디자인

디자인 역사

note051 2024. 6. 27. 17:32

건설, 소통, 표현은 인류가 한 개인으로서, 그리고 나중에 한 사회로서 진화하고 번영하기 위해 발전한 수단이었습니다. 디자인 역사를 보면 우리는 그것이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를 돌아보고 성찰하고 뒷받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선사시대부터 21세기까지 기술과 방법론의 진화가 엄청난 역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디자인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마크에 대한 간략한 개요가 있으므로 이 연구 분야의 확장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선사시대부터 중세 시대까지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쓰는 발명
역사학자들은 기록을 남길 필요성에서 글쓰기가 탄생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음식을 효과적으로 저장하기 위해, 최초의 작가들은 냄비와 자루의 내용물을 확인하기 위해 시작했습니다.
가장 초기에 쓰인 기록은 수메르어로, 나무를 깎은 묘기로 점토판에 조각되어 있습니다.

알파벳
알파벳이라는 단어는 그리스 알파벳의 첫 두 글자인 알파와 베타에서 유래했습니다. 그래서 놀랄 것도 없이, 라틴 알파벳은 그리스, 특히 에트루리아에서 유래했습니다.
로마인들이 이 알파벳을 채택했을 때, 그것은 21개의 문자를 포함했고, 로마인들은 나중에 그리스 문자 Y와 Z를 추가했습니다.

조명 원고
금박의 사용과 그것이 쓰인 책의 페이지에 빛을 비추는 것은 조명 원고라는 용어에서 탄생했습니다.
오늘날, 이 용어는 1450년에 최초로 인쇄된 책들까지 로마 제국 사이에서 생산된 모든 삽화 책을 지칭하는 데 사용됩니다.

르네상스 시대 삽화가 그려진 책
1498년 알브레히트 뒤러는 15개의 목판으로 그려진 종말론의 두 판을 출판했습니다.
뒤러의 작품은 독특한 감정적 힘을 가지고 있었고, 최초의 상당한 유명한 삽화가 중 한 명이었습니다.

정보 그래픽의 기원
정보 설계는 1637년 르네 데카르트가 개발하고 처음 사용한 분석기하학에서 비롯되었습니다.
그 수학자는 교차하는 두 개의 수직선을 그렸습니다. 그는 그것들을 x축과 y축이라고 불렀고, 이것은 나중에 직각좌표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1807년 프리드리히 코닝은 재정적인 도움을 받았고 그의 프레스에 대한 특허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의 증기 기계는 시간당 400장의 종이를 인쇄할 수 있었는데, 이것은 스테인리스 호프의 핸드 프레스 장치의 250장보다 많이 증가한 것이었습니다.
1786년, 윌리엄 플레이 페어는 분석 기하학의 기초를 사용했고 막대그래프와 선 그래프를 개발했습니다. 1805년, 파이 차트가 탄생했습니다.
인쇄 진화
1800년쯤, 인쇄기는 완전히 주철로 만들어졌고 더 이상 나무로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손으로 각 페이지를 구성하고 인쇄하는 데는 여전히 긴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다음으로 큰 성공을 거둔 라이노타이프 기계는 1886년 머 전 탈러에 의해 발명되었으며, 디자인 역사를 바꾸는데도 크게 기여했습니다.

어린이 삽화에 관해서 설명해 보겠습니다.
아이들은 빅토리아 시대까지 작은 성인으로 취급되었고, 그때 아이들은 더 부드러운 빛으로 보이기 위해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아이들을 즐겁게 해준다는 목적의 책은 물론 이른바 어린이 삽화가 처음으로 등장했습니다.
월터 크레인, 랜돌프 콜더컷, 케이트 그러나 웹이 우리가 개척자입니다.

미국의 편집 디자인
제임스와 존 래퍼는 1817년 뉴욕에서 그들의 인쇄 회사를 시작했습니다.
그들의 회사인 Harper and Brothers는 금세기 중반까지 세계에서 가장 큰 인쇄 및 출판 회사였습니다.
그들은 하 퍼스 위클리, 하 퍼스 바자르, 하 퍼스 영 국민과 같은 출판물로 19세기에 편집 디자인을 형성했습니다.

미술공예운동
19세기의 마지막 수십 년 동안 영국에서 예술과 공예 운동이 나타났습니다.
산업혁명과 값싼 저품질 대량생산 제품에 반대하는 운동이었습니다. 그리고 독특하고 품질 좋은 작품을 생산하는 장인의 수공업 노동에 찬성했고 윌리엄 모리스는 이 운동의 중심인물이자 디자인 역사에서 중요한 인물이었습니다.

예술 노벨
아르누보라는 용어는 1895년 파리에서 태어났습니다.
한 세기 동안 디자인을 지배했던 과도기적인 스타일로, 건축과 패션을 포함한 모든 디자인 예술을 아우릅니다.
이 스타일은 나라마다 다르게 표현되었지만 의해 지배되는 유기적인 느낌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와 글래스고 학교
미국인 건축가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는 현대 운동의 선두에 선 것으로 예술가와 디자이너들 사이에서 유명했습니다.
직사각형 구역을 반복하려는 그의 접근 방식과 비대칭적인 조직의 사용은 그의 방법을 모방하기 위해 시작한 다른 디자이너들에게 인상을 주었습니다.
특히 그의 작품을 수용하여 글래스고 학교로 알려지게 된 학생 그룹이 있었습니다.
네 명의 친구들은 로이드 라이트의 작품에서 나온 강한 기하학적 특징들과 결합하여 예술 노벨의 요소들을 구체화한 독특한 스타일의 작품을 개발했습니다.
그중 피터 베렌스는 새로운 세기의 시작에 중요한 역할을 한 예술가, 건축가, 그리고 디자이너였습니다.
그는 sans-serif 타이포그래피의 초기 피고였으며 그리드 시스템의 열렬한 사용자였으며 AEG를 위한 최초의 완전한 시각적 정체성을 설계하는 데 책임이 있습니다.

모더니즘 시대의 현대미술의 영향
현대는 디자인에 깊은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예술 움직임이 특징이었습니다.
입체파, 미래주의, 다다, 초현실주의, 표현주의는 그래픽 디자인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었고 새롭고 다른 방향으로 밀어 넣었습니다.

전쟁 포스터에 대하여 설명해 보자면
포스터는 제1차 세계대전 동안 선호되는 매체였습니다. 인쇄 기술이 많이 발전했지만, 다른 커뮤니케이션은 이 시기에 그렇게 널리 퍼지지 않았습니다. 그 결과, 정부는 선전하고 전쟁을 위한 자금을 모으기 위해 포스터를 사용하는 것으로 눈을 돌렸습니다.

등 스틸
이 운동은 1917년 네덜란드의 테오 반 도스 부르트게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화가 피에트 몬드리안과 철학자 M. H. J. Schoenmaker와 같은 여러 예술가가 반 도스 부르트게 합류하여 이 운동을 정의하는 것을 도왔습니다.

데 스틸은 예술에서 균형과 조화의 보편적인 법칙을 찾기 위해 추상적인 기하학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쇤 메이커스의 수직선과 색채에 영향을 받은 몬드리안의 그림은 데스릴 철학의 표상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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